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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리뷰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8단계 브랜딩 전략

by 책리뷰하는 2024.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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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 마이크 김

출판사 현대지성, 가격은 16,900원이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고 글로 적는 일은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다.

시장은 크게 건강, 부, 인간관계 세 분야로 나뉜다.

먼저 건강, 부, 인간관계 중 어떤 시장이 들어갈지 생각하라.

 

 

퍼스널 브랜딩 8P 전략

1P 관점

2P 퍼스널 스토리

3P 플랫폼

4P 포지셔닝

5P 상품

6P 가격

7P 권유

8P 협업

 

 

<체크리스트>

내가 참을 수 없는 일은 무엇인가? - 세상에서 부당하다고 느끼는 일

나를 마음 아프게 하는 일은 무엇인가? - 내면에 지닌 연민

내가 해결하려는 문제는 무엇인가? - 사업의 목적

 

이 세 가지 질문이 교차하는 곳에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관점(1P)이 자리한다.

 

(2P)퍼스널 스토리

퍼스널 브랜드는 사람들로 하여금 물건을 사게 하거나 어떤 행동을 하도록 만든다.

퍼스널 스토리는 당신을 다른 사람과 구별되게 해준다.

마케팅은 판매를 성사시키는 일이 아니다. 관계를 여는 일이다.

퍼스널 스토리라면 자서전이라도 써야되는게 아닌가 싶지만 그럴 필욘 없다.

고객들은 당신의 배경을 약간만 알고 싶을 뿐이다.

 

1. 창업 스토리 -참을 수 없는 일, 마음 아프게 했던 일

2. 비지니스 스토리 - 해결하려는 문제가 무엇인가?

3. 고객 스토리

 

스토리를 작성할 때 도입 → 도발적 사건 → 해결법을 포함하자.

 

 

플랫폼(3P)을 선택하고 브랜드 이름 짓기

-비지니스 분야를 명시하기

-약력 작성

-연결고리 만들기 ( 좋아하는 음식, 첫 직업, 여행경험, 가족전통 등)

 

포지셔닝(4P) 

경쟁자 파악하기

나는 마케터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것은 나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해준다. 당신의 가장 가까운 경쟁자는 누구인가?

 

상품(5P)

사람들은 나에게 어떤 점을 기대하고 비용을 지불할까?

상품 제작은 적어도 한가지 이상을 고려해야 한다.

1.시간

2.돈

3.기술

상품을 만드는 첫 번째 목표는 콘셉트를 증명하는 것이다.

 

 

가격(6P)

당신의 가치만금 가격을 매기고 20%를 더해라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은 '진실'이다 권유(7P)

인지 전 - 문제 인지 - 해결법 인지 - 상품 인지 - 인지 완료

(스토리)     (비밀)   (문제와 솔루션)    (약속)       (권유)

 

협업(8P)

 

 

 

음. 책을 읽고 나서 사실 초반의 글과 다르게 뒷 부분은 내용도 어수선하고 읽기가 불편했다.

여기서의 핵심은 결국 '나만이 할 수 있는 고유성'을 만들어내라는 것이고 

그러려면 생각과 글쓰기를 통해 단계화 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이렇게 마무리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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